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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생활센터의 설치목적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 이용의 확대로 전국적이고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소비자피해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2003년 9월 5일 대구광역시가 개설한 소비자상담피해구제전담기구입니다.

  • 대구시민의 신체적·재산적 피해구제
  • 소비자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제도마련
  • 소비자의 기본권익 실현

기능과 역할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피해를 입은 적이 있습니까?
대구광역시 소비생활센터에서 상담 피해구제를 쉽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을 구입하거나 용역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소비자 불만이나 피해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보상받아야 하는지 방법과 절차를 모르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대구광역시 소비생활센터에서는 자동차, 생활용품, 주택 설비, 출판물, 서비스, 농업, 섬유 및 금융 보험, 법률, 의료 등 전문 서비스 분야에 이르기까지 소비생활과 관련된 불만, 피해에 대하여 직접 상담하여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 소비자정보 제공 및 홍보
  • 소비자 교육
  • 위해·위험정보 수집 및 결함상품 리콜
  • 소비자 분쟁조정 관련업무
  • 소비자 및 소비자단체 시험검사, 조사 의뢰 접수(의뢰인 실비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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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민생경제과
담당자
이다정
전화번호
053-803-3224
최근수정일
2024.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