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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안내

  1. 피해처리
  2. 상담안내

대구광역시 소비생활센터는

소비자가 물품이나 서비스 이용 중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상담 신청을 하시면 소비자센터에서 제공하는 전문상담 및 피해해결을 위한 중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및 피해구제 안내

소비자가 해당사업자에게 보상요구를 하기위해 소비생활센터에 피해구제요청을 하면 소비생활센터에서 미해결시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으로 넘어가고 당사자 일방이 불복시 서면으로 수락거부하고 민사소송으로 넘어간다.

접수방법 및 시간

  • 소비생활과 관련된 불만이나 피해가 있을 경우에 전화나 서신, 팩스, 인터넷, 방문 등을 통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 전 화 : 053)803-3224~5
  • 팩 스 : 053)220-3225
  • 서 신 : 대구광역시 북구 연암로 40 대구광역시청 별관(옛 경북도청) 101동 2층(서편) (우편번호 41542)
  • 인터넷 : http://daegu.go.kr/sobi
  • 방문하실경우에는 홈페이지의 "센터안내"에 있는 소비생활센터 약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전화접수(공휴일 제외)는 09:00부터 18:00까지 가능하며, 팩스 전송 시에는 정확한 접수를 위해 연락 요망드립니다.

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 범위 (소비자기본법 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용역)을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의 불만 및 피해

피해구제 처리 제외 대상 (소비자기본법 제35조 및 동법 시행령 제 28조)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물품 또는 용역의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된 피해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및 이에 준하는 분쟁조정기구에 피해구제가 청구되어 있거나 이미 그 피해구제 절차를 거친 사항과 동일한 내용의 피해 등

상담 방법 및 절차

서신, 전화 등으로 접수된 상담 건에 대하여는 상담자가 소비생활과 관련된 정보제공 이나 관련기관안내 등의 상담을 해드리며, 상담과정 중에서 피해구제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소비자에게 관련자료를 요구 및 자료를 보충하여 업무를 처리합니다.

피해구제 업무 절차 및 처리 기한

  • 피해구제 건은 접수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처리상황을 소비자에게 통보하며, 30일 이내에 처리를 종결합니다.
  • 소비자의 피해구제 신청 내용중 사업자나 소비자의 일방이 합의권고에 불응하는 경우에는 한국소비자원(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요청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피해구제를 처리합니다.
  • 사업자 또는 소비자가 합의권고를 수락하지 않을 경우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요청하며,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조정요청일로부터 30일이내에 조정결정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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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담당자
최남돌
전화번호
053-803-3225
최근수정일
2017.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