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소비자뉴스
  2. 보도자료
카카오스토리 공유
제목
(보도자료)대구광역시, 대학생 소비자 피해예방 캠페인 실시
부서명
민생경제과
등록일
2022-05-09
작성자
서하진 ( T. 053-803-3225)
조회
1818
글내용

대구시, 대학생 소비자 피해예방 캠페인 실시


대학생 다발 소비자피해와 최근 급증한 유사투자자문 피해예방 정보제공

 

 

대구시는 한국소비자원 대구지원,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와 함께 53()부터 513()까지 관내 대학교를 방문해 대학생 소비자 피해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각종 소비자 피해사례 및 피해구제 방법, 예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갓 성인이 된 대학생의 소비자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문제상황이 발생 시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된다.

 

방문·다단계판매, 계속·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 예방과 생애주기별 소비(20)에 대한 정보와 함께, 최근 급증하고 있는 유사투자자문 피해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부의 탄소제로 정책에 발맞추어 녹색소비생활 확산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2021년 대구시민 소비자상담 1위 품목 : 유사투자자문 1,567(출처 : 1372소비자상담센터)

 

이를 위해 대구시 소비생활센터는 한국소비자원 대구지원과 함께 53() 경북대, 대구교대, 영진전문대, 511() 계명대, 계명문화대를 방문해 캠퍼스 내 주요 장소에 리플렛과 포스터**를 비치·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교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방문판매·다단계판매 및 계속거래·전자상거래 관련 카드뉴스를 게시해 비대면 캠페인도 병행한다.

리플렛 : 방문판매·다단계판매편, 계속거래·전자상거래편, 생애주기별 정보(20대 소비 : 운전강습, 스터디카페, 성형) 유사투자자문편

** 포스터 : 방문판매·다단계판매, 친환경소비

 

그리고 대구시는 지역 대학생 대상의 다양한 소비자 피해예방사업을 발굴해 사전에 소비생활 피해를 줄이고 막는 데 힘쓸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사회생활 경험이 부족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수법의 사기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 자격증 취득, 단시간 고수익, 취업 등의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 “혹시 소비생활 피해가 발생하면 주저하지 말고 대구시 소비생활센터 또는 국번없이 1372로 연락해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피해 해결을 위한 소비자상담창구 안내

대구광역시 소비생활센터

- 전화상담 : 053-803-3224

- 인터넷상담 : 대구광역시소비생활센터 홈페이지(sobi.daegu.go.kr) → 「소비자 온라인상담

1372 소비자상담센터 : 국번없이 1372

 



첨부파일목록
! 알림
※모바일 기기에서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안 되거나 보이시지 않을 경우, 미리보기버튼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민생경제과
담당자
이다정
전화번호
053-803-3224
최근수정일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