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이란?
소비자가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현명하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필요한 지식과 기능은 물론 한 시민으로서 소비자가 지녀야 할 가치·태도 및 참여의식 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울러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를 경험하였을 때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책임있는 소비자를 지향합니다.
소비자정보의 필요성

소비자교육 대상
대구광역시 소비생활센터는 소비자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일반시민을 비롯하여 기관, 단체, 공무원,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소비자교육을 년중 실시하고 있으며 소비자교육 신청을 통해 원하는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담당부서
- 민생경제과
- 담당자
- 서하진
- 전화번호
- 053-803-3225
- 최근수정일
- 2019.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