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교육이란?

  1. 소비자교육
  2. 소비자교육이란?

소비자교육이란?

소비자가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현명하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필요한 지식과 기능은 물론 한 시민으로서 소비자가 지녀야 할 가치·태도 및 참여의식 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울러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를 경험하였을 때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책임있는 소비자를 지향합니다.

소비자정보의 필요성

상품의 다양화 - 선택의 어려움 - 상술의 발달 - 올바른 구매결정

소비자교육 대상

대구광역시 소비생활센터는 소비자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일반시민을 비롯하여 기관, 단체, 공무원,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소비자교육을 년중 실시하고 있으며 소비자교육 신청을 통해 원하는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유치원생,초`중`고등학생,민방위 대원, 주부 - 소비자교육 대상 - 어르신,사업자,지역아동센터 청소년,대학생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담당자
최남돌
전화번호
053-803-3225
최근수정일
2017.08.31